골드미스(Gold miss)
학력, 외모, 경제력 등의 조건을 완벽하게 갖췄지만 결혼시기를 놓쳐 혼자 사는 30대 중, 후반 커리어우먼. 이 신조어는 미혼 직장여성층을 공략하기 위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에 의해 일반 대중에 유행하게 되었다.
‘골드미스’라는 용어가 유행하면서 '골드미스'라는 프린세스 마케팅이 성행하게 되었다.
출 처 : 시사상식->사회,문화
'시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N11(Next Eleven) (0) | 2010.08.03 |
---|---|
매니(Manny) (0) | 2010.08.03 |
애플족(APPLE족) (0) | 2010.08.03 |
소프트파워(Soft power) (0) | 2010.08.03 |
퀀텀점프(Quantum Jump) (0) | 2010.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