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

콘크리트컨슈머(Concrete consumer)

산과 물 2010. 8. 3. 20:33

 

콘크리트컨슈머(Concrete consumer)

기업의 마케팅에 무감각한 콘크리트(concrete)같은 소비자를 일컫는다.

즉, 콘크리트가 외부에서 오는 충격에 반응이 없듯이 현대 소비자도 이와 유사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빗댄 용어이다.

젊은 소비자들은 욕구가 다양하고 취향도 까다로워 기업이 이끄는 대로 따라가지 않는 성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LG경제연구소의 보고서는 ‘광고 홍수 속에서 젊은 층은 소비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대다수 소비자들은 기업의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 무관심해지고 있으며, 이제는 특정 집단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맞춤식 밀착 마케팅 활동을 펼쳐야 한다’고 지적했다.

출 처 : 경제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