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연합축제 축사
제?회 00시학생연합축제 축사
00시 학생연합축제의 여덟 번째 막을 올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늘 학생연합축제 준비에 수고하신 범죄예방 00지구협의회 000 회장님, 00시 고등학교 학생생활지도협의회 간사교 000 교장선생님과 교직원 여러분, 그리고 오늘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신 00지방검찰청 00지청의 000 지청장님, 평생교육의 도시 이천을 이끌어 가시는 000 시장님, 00시의회 000 의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행사는 00의 새로운 청소년 문화를 선도 할 수 있는 소중한 행사이면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표현할 수 있는 글로벌인재육성을 위한 도약의 장입니다. 바쁜 학교생활에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높이기 위한 각종 노력의 결과들이 공연과 놀이, 전시 등으로 다양하게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세대를 초월한 공감의 자리이자 국제적 인재로 성장하는 자랑스러운 우리 미래의 희망을 확인하는 무대입니다.
학생 여러분, 척박한 산야에 핀 들국화를 보았습니까?
들국화는 다른 꽃들이 다 지고 난, 늦은 가을에 서리를 맞으며 더욱 아름다운 빛깔과 향기를 만들어 냅니다. 젊은 시절 온갖 시련과 역경을 꾸준히 극복하면서 비로소 인생의 성공을 말할 수 있는 것처럼 오늘 00시 학생연합 축제를 계기로 여러분의 색깔과 향기에 맞는 더욱 멋진 인생을 개척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훈훈한 열기로 찬란한 영광을 창조하는 오늘의 주인공인 청소년 여러분과 축제를 위해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건강과 행복으로 충만한 날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2007년 12월 4일